넉두리

전직 대통령의 대권 도전 청원에 찬성할수 없는 이유

고요한하늘... 2008. 12. 13. 14:35

http://agora.media.daum.net/petition/view?id=56113

 

위에 있는 URL은 전직 대통령 개헌에 관한 청원이다.

물론 노무현 전대통령을 염두해 두고 청원이 진행되는듯 해

주저없이 로그인해 찬성표를 남기려다가 생각을 바꾸었다.

 

생각을 바꾸게 된 이유는 다음과 같다.

지난 10여년을 돌이켜 봤을때 정말로 이런 법이 생겨버리면 내가 원하지 않는 결과가 나올 가능성도 충분히 높기 때문이다.

1997년 대선에서 당시 김대중 후보가 이회창 후보를 40여만표차로 신승을 거뒀다. 당연히 IMF를 일으킨 당의 대통령 후보인 이회창 후보를 김대중 후보가 압도적인 표차이로 이겼여야 하지만 결과는 그렇지 않았다.

더군다나 이회창 후보가 진 이유도 김대중 후보 때문이 아니라 이인제후보가 출마하면서 영남표가 갈렸기 때문이다.

그만큼 기득권층, 영남의 한나라당에 대한 충성도는 대단하다.

지금 이명박 대통령이 서민들을 어렵게하고 경제가 어려워져도

4년이 지난후에 한나라당 지지자들은 여전히 한나라당을 지지할것이다.

그래서 나는 이 청원에 찬성을 할 수가 없다.